메타버스 김해로 여행 떠나요!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상공간서 김해 관광·퀴즈 체험 등
이벤트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 지급

'메타버스 김해'에 등장하는 미니맵. 김해시 제공 '메타버스 김해'에 등장하는 미니맵. 김해시 제공

김해 대표 관광지와 콘텐츠를 가상 세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구현됐다.

김해시는 15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젭’을 활용한 ‘메타버스 김해’ 운영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김해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가상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전망이다.

제페토에서는 ‘김해시청 연지공원 월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공간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OX 퀴즈를 풀며 자연스레 김해를 알아갈 수 있도록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아바타로 분해 김해사진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된 행사장과 홍보관을 관람하게 된다.

젭에서는 김해시청 소‧대회의실, 시민갤러리, 부원동 ‘가치가게’, 봉황동 ‘봉리단길,’ 수로왕릉, 연지공원 등이 펼쳐진다. 각 공간에는 캐릭터 금이·해니·해이·메가·타야가 등장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내를 맡는다. 이 캐릭터들은 지난해 11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김해시는 다음 달 15일까지 메타버스 김해 오픈 기념 이벤트 ‘뿔잔을 찾아라’와 ‘내가 이 구역 홍보왕’을 진행한다. 뿔잔을 찾아라는 플랫폼 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내가 이 구역의 홍보왕은 SNS에 메타버스 김해 홍보 글을 올린 후 구글폼으로 게시글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페토(https://go.zepeto.me/Xhdm7v?invite_user=gimhaesicheong)는 모바일 앱 접속만 가능하고, 젭(https://zep.us/play/243NbM)은 PC로도 접속할 수 있다.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