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그저께 보낸 메일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그저께 보낸 메일 그저께 보낸 메일

그저께 보낸 메일

김광규 시인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서정과 문명의 이기를 살피는 날카로운 지성으로 시적 세계를 펼쳐왔다. 그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발표한 60편의 시를 묶었다. 필연의 변화에 적응하며 삶을 살아가는 모습, 인위의 변화에 저항하고 비판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김광규 지음/문학과지성사/129쪽/1만 2000원.


배철현의 요가수트라 강독 1 배철현의 요가수트라 강독 1

배철현의 요가수트라 강독 1: 삼매

‘요가수트라’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마음 수련 방법인 요가의 요체를 체계적으로 설명한 경전이다. 고전문헌학자이자 종교학자인 저자는 신화와 종교, 철학, 심리학, 언어학, 문학 등 동서양의 고전 인문학을 총집대성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요가수트라’의 의미를 짚어냈다. 배철현 지음/김영사/504쪽/2만 3800원.


영화관에 간 철학 영화관에 간 철학

영화관에 간 철학

철학이라는 창으로 영화를 들여다보며 궁극적으로 인생과 세상을 보여주는 책이다. ‘건축학개론’ ‘매트릭스’ ‘기생충’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그랜 토리노’ 등 22편의 영화를 불투명한 미래, 사랑, 재미, 관계, 정의 등 5부로 나눠 소개한다. 김성환 지음/믹스커피/284쪽/1만 7000원.


무관의 국보 무관의 국보

무관의 국보

종전 역사책의 고리타분함에서 과감히 벗어나 국보와 역사에 관한 깊이 있는 정보를 흥미진진하게 전달한다. 국보 발굴의 현장으로 독자를 초대하기도 하고, 국보가 제작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국보에 숨겨진 옛사람들의 생각과 관점도 보여준다. 배한철 지음/매일경제신문사/388쪽/2만 원.


세상을 바로 보는 힘 통계 안목 세상을 바로 보는 힘 통계 안목

세상을 바로 보는 힘: 통계 안목

평균과 퍼센티지 같은 통계의 기본 개념부터 통계 왜곡이 빈번히 일어나는 표본조사와 확률에 속지 않는 법까지, 통계를 읽고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풀어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코로나19 대응, 지방자치단체의 인구 증가 대책 등을 통계적 시선으로 읽어낸다. 송인창·최성호 지음/바틀비/256쪽/1만 8000원.


존리, 새로운 10년의 시작 존리, 새로운 10년의 시작

존 리, 새로운 10년의 시작

토종 한인이 월가의 스타 펀드매니저에서 국내 자산운용사의 CEO가 되어 한국의 금융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행한 노력을 담담하게 전한다. 한국자본시장의 성장을 위한 제언, 향후 100년 이상 한국을 먹여 살릴 수 있는 K금융의 미래를 위한 방법도 담았다. 존 리 지음/김영사/228쪽/1만 4500원.


메이저리그, 진심의 기록 메이저리그, 진심의 기록

메이저리그, 진심의 기록

전·현직 전설의 메이저리그 선수들과 한국 출신 선수들을 비롯해 마이너리그 생활, 스프링캠프, 트레이드, 타격 장갑의 기원, 선수들이 받는 인센티브, 너클볼, 머니볼, 배트 플립(일명 ‘빠던’), 홈구장에 얽힌 일화, 각 팀의 피눈물 나는 성공 스토리 등 흥미로운 스토리를 소개한다. 전훈칠 지음/싱긋/392쪽/1만 9800원.


명지도와 공민왕 어필 명지도와 공민왕 어필

명지도와 공민왕 어필

부산 강서구 설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여덟 편의 다채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실었다. 부잣집에서 나와 자신의 복을 찾아 나선 복남이의 이야기를 담은 송정 마을 설화, 장님 신통이와 앉은뱅이 방통이 형제의 아름다운 우애를 담은 신명 마을 설화 등이 나온다. 박혜자 글/이유진 그림/호밀밭/112쪽/1만 2000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