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앞세워 MZ세대 매료"…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인기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저렴한 보험료…40세男 기준 3년 만기 일시납 1.2만 원
항문·폴립 수술 시 각각 20만·10만 원

미래에셋생명이 디지털 발전 및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비대면 수요에 맞춘 '온라인 보험'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편리하고 저렴한 온라인 상품을 바탕으로 MZ세대의 소비심리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생명은 현재 총 8종의 온라인 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다. 그중 단연 인기를 끄는 상품은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이다. ‘치질’로 통칭하는 직장 및 항문 질환의 수술에 더해 건강검진 과정에서 발견되는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치핵(치질) 수술은 총 16만 2000건으로, 우리나라 국민이 받은 수술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빈번한 수술이다. 이에 이 상품은 직장 및 항문 질환 수술 시 20만 원(최초 1회 한)을 지급한다. 또 건강검진에서 자주 발생하는 우리 몸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에 대해 10만 원(연간 1회)을 보장한다.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항문 및 위·대장 질환을 보장하는 이 상품은 온라인보험의 장점을 살려 저렴한 보험료 혜택을 제공한다. 40세 남성이 3년 만기 일시납을 선택하면 한 끼 식사 및 커피값에 못 미치는 1만 1911원의 보험료를 딱 1회만 납입하면 된다.

보장 기간은 최대 5년으로 건강검진을 매년 받는다고 가정할 때 5번의 검사까지는 아무런 부담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현대 직장인들에게 불청객처럼 찾아오는 항문질환은 물론, 정기 건강검진 중에 자주 발견되는 위나 대장 등 8대 기관의 양성종양(폴립) 질환까지 보장하는 현대인 최적화 상품”이라며 “건강검진 전 미리 준비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