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최애’…한·중·일 ‘인기 콘텐츠’ 리메이크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드라마로 다시 선보여

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컷. NEW 영화 ‘소울메이트’ 스틸 컷. NEW

한국과 중국, 일본의 인기 콘텐츠가 리메이크작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다음 달 15일 개봉하는 영화 ‘소울메이트’는 중국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2017)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두 친구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다. 한국 작품엔 배우 김다미, 전소니가 주연으로 나섰다. 1990년대와 200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폴더폰과 휴대폰 고리, MP3 등을 영화에서 볼 수 있다.

일본 인기 드라마 ‘최애’도 한국에서 리메이크된다. 이 드라마는 지난 2021년 일본 방영 당시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원작은 서로의 첫사랑이었던 두 주인공의 심리 변화를 섬세하게 연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네오스토리와 빅웨이브엔터테인먼트가 판권 관리와 제작을 맡는다.

2006년 방영된 드라마 ‘궁’ 스틸 컷. MBC 2006년 방영된 드라마 ‘궁’ 스틸 컷. MBC

한국 인기 드라마 ‘궁’도 다시 한번 시청자를 찾는다. 제작사 그룹에이트에 따르면 이 작품은 내년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작품은 박소희 작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2006년 MBC의 전파를 탔다. 대한민국이 입헌군주국이라는 전제로 평범한 소시민 주인공을 궁에 입궁시킨 뒤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드라마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28.3%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주연 윤은혜, 주지훈, 송지효, 김정훈은 드라마 이후 스타덤에 올랐다. 리메이크작 출연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원작 제작을 맡았던 그룹에이트가 다시 한번 제작한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