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신들은 죽임당하지 않을 것이다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들은 죽임당하지 않을 것이다 신들은 죽임당하지 않을 것이다

신들은 죽임당하지 않을 것이다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환상문학 작가 켄 리우의 세 번째 단편 선집. 드론 전쟁, 가상현실, 임진왜란, 외계행성 등 장르와 무대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11편의 단편을 실었다. 약 20년간 웹과 지면으로 발표한 인기 단편들을 선별해 엮었다. 켄 리우 지음/장성주 옮김/황금가지/400쪽/1만 6000원.


도시에 살 권리 도시에 살 권리

도시에 살 권리

현대 도시가 당면한 생태·경제·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15분 도시’를 제안하며 그 바탕이 되는 철학과 기본 개념을 전한다. 주거, 일, 생활재 공급, 보건·의료, 교육, 문화 등 도시의 사회적인 기능을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과 공간을 위한 제언을 담았다. 카를로스 모레노 지음/양영란 옮김/정예씨 출판사/208쪽/1만 7400원.


여행하는 여성, 나혜석과 후미코 여행하는 여성, 나혜석과 후미코

여행하는 여성, 나혜석과 후미코

1930년대 일등칸에 탄 식민지 여성 나혜석과 삼등칸에 탄 제국 여성 하야시 후미코의 여행 기록. 식민지 한국과 피식민지 일본의 근대 시기를 대표하는 여성인 두 사람은 같은 시대에 태어나 4년이라는 차이를 두고 시베리아 열차를 타고 러시아를 횡단하여 유럽을 다녀왔다. 나혜석·하야시 후미코 지음/안은미 옮김/정은문고/280쪽/1만 6500원.


질문은 조금만 질문은 조금만

질문은 조금만

가수 최백호, 야구선수 강백호, 법륜 스님, 코미디언 강유미, 서울대 의대 교수 정현채, 시인 장석주, 피아니스트 김대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11명의 인터뷰를 엮었다. 11명의 인물들을 ‘자부심’과 ‘번민’이라는 인생철학 키워드로 풀어냈다. 이충걸 지음/한겨레출판/364쪽/1만 6000원.


초거대 위협 초거대 위협

초거대 위협

부채 증가, 장기간 이어진 저금리 정책과 과도한 양적 완화가 불러온 결과, 스태그플레이션, 통화 붕괴, 탈세계화, 미·중 갈등, 고령화와 연금 부담, 불평등 심화와 포퓰리즘의 득세, AI의 위협, 기후 위기 등 세계에 드리운 10가지 위기를 해부하고 그 속에서 살아 남는 법을 제시한다. 누리엘 루비니 지음/박슬라 옮김/한국경제신문/452쪽/2만 5000원.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동물 탐사기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동물 탐사기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동물 탐사기

영국 BBC ‘동물원 탐사’의 PD이자 진행자였던 저자가 첫 해외촬영을 하게 된 이야기부터 촬영 때마다 집필했던 1~3차에 걸친 남미 가이아나, 파라과이와 인도네시아 발리, 보르네오, 코모도섬을 탐험한 여행기를 실었다. 데이비드 애튼버러 지음/양병찬 옮김/지오북/512쪽/1만 9500원.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의 마흔 수업

뭔가를 시작하기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흔이 되도록 이룬 게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4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일종의 성장 매뉴얼이다. 인생의 균형을 찾으며 50대 이후의 인생 후반전을 의미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인생 힌트’를 준다. 김미경 지음/어웨이크북스/300쪽/1만 8000원.


당신은 전쟁을 몰라요 당신은 전쟁을 몰라요

당신은 전쟁을 몰라요

우크라이나 열두 살 소녀 예바가 들려주는 심장이 멎을 듯한 전쟁 이야기. 전쟁이 발발하고 우크라이나에서 머물렀던 12일과 이후 헝가리를 거쳐 아일랜드로 향하게 되기까지, 예바와 할머니가 더 안전한 곳을 찾아 이동하면서 겪은 사건과 만남을 담았다. 예바 스칼레츠카 지음/손원평 옮김/생각의힘/272쪽/1만 5000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