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튀르키예‧시리아에 성금 1억 500여만원 전달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노사가 추진하는 성금 모금에 자발적인 임직원 참여

한수원 노사가 자발적으로 모금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구호를 위한 성금을 23일 대한적십자사로 전달했다. (왼쪽 네 번째 황주호 한수원 사장, 다섯 번째 최영두 한수원노조 중앙위원장). 한수원 제공 한수원 노사가 자발적으로 모금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구호를 위한 성금을 23일 대한적십자사로 전달했다. (왼쪽 네 번째 황주호 한수원 사장, 다섯 번째 최영두 한수원노조 중앙위원장).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이 초대형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의 긴급구호를 위한 성금 1억 500여만 원을 23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한수원 노사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대형 지진으로 하루 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주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번 성금이 지진으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고,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수원 노사는 2020년과 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성과급을 지역으로 환원하는 성금 모금을 진행했으며, 지난해에는 울진산불과 힌남노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한 바 있다. 앞으로도 한수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