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퓨처스, 25일 K4 데뷔…하루에 두 경기 ‘축구판 더블헤더’도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인·유망주 구성 2군 B팀
프로구단 중 5번째 리그 참여
6경기는 1군 팀과 같은 날 편성


부산아이파크 신인 박건희, 이정, 박성빈 영입으로 전력 보강(왼쪽부터). 부산아이파크 신인 박건희, 이정, 박성빈 영입으로 전력 보강(왼쪽부터).

부산아이파크 퓨처스(B팀)가 25일 K4리그 데뷔전을 치른다.

부산아이파크의 사실상 2군 팀인 퓨처스는 25일 오후 2시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FC충주를 상대로 K4리그 첫 경기를 갖는다. K4리그는 한국 성인 축구의 4부리그로, 2023시즌엔 총 17개 팀이 팀당 32경기를 진행한다.

부산 퓨처스는 강원FC, 대구FC, 대전하나시티즌, 전북 현대에 이어 프로구단 중 5번째로 K4리그에 참가한다. 주로 젊은 선수나 신인, 유망주들로 구성됐다. 부산 구단은 퓨처스 팀을 통해 데뷔 3년 차 미만의 신인급 선수들이 평균 20경기 이상을 소화하며, 실전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 구단은 퓨처스의 K4리그 참가에 대비해 올 시즌에 앞서 신인 8명(이정윤, 양세영, 이현준, 이현규, 조민호, 손휘, 장명근, 곽승조)을 대거 선발했다. 최근엔 박건희, 이정, 박성빈 3명의 신인을 더 확보해 전력을 강화했다.

퓨처스 사령탑은 김치곤 코치가 맡는다. 퓨처스에서 좋은 기량을 보인 선수들은 언제든 A팀에 합류해 프로에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A·B팀을 함께 운영하는 부산은 올 시즌 홈에서 ‘형과 아우’의 경기를 잇따라 볼 수 있는 독특한 일정도 구성했다. K리그2 부산아이파크와 K4리그 퓨처스 경기를 하루에 동시 편성한 것이다.

다음 달 19일 부산아이파크가 오후 1시 30분 김천 상무와 홈 개막전을 치르는 날, 오후 4시에 부산 퓨처스는 거제시민구단을 상대로 홈경기를 갖는다. 팬들은 같은 날 순차적으로 K리그2·K4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다만,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으로 이동하면 된다.

부산 구단은 3월 19일에 이어 4월 2일, 6월 10·24일, 9월 16일, 10월 7일 총 6경기를 더블헤더식으로 편성했다.

이 같은 경기 편성은 부산 구단이 프로축구에서 처음 시도하는 ‘축구판 더블헤더’라 할 수 있다. 프로야구에서 한 팀이 같은 팀을 상대로 하루 두 경기를 펼치는 더블헤더와는 차이가 있지만, 유사한 개념이다. 팬들은 A팀 경기 입장권으로 퓨처스 경기를 무료 관람하며 더 많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부산 퓨처스 단일 홈경기 입장권 가격은 성인 3000원, 청소년·어린이는 1000원이다. 시즌권이나 멤버십 보유자는 무료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