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매수 마감 D-1… SM 장중 12만 원 붕괴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본사 현판 모습. 연합뉴스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본사 현판 모습. 연합뉴스

하이브의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공개매수 마감 하루를 앞둔 27일 SM 주가가 장중 12만 원을 밑돌면서 하이브의 SM 지분 25% 확보 성공 확률이 높아졌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SM은 전 거래일보다 0.58% 떨어진 12만 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SM은 전 거래일 대비 1.40% 하락한 11만 9300원까지 떨어졌다.

SM 주가가 12만 원을 밑돌면 기존 SM 주주들은 장내에서 주식을 매도하기보다 하이브의 공개매수에 응할 유인이 커지기 때문에 하이브의 SM 지분 확보 계획도 성공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하이브는 이달 10일부터 주당 12만 원에 SM 총 발행주식의 25%에 해당하는 물량에 대해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브의 공개매수설명서에서 마감일은 3월 1일로 설정돼있지만, 해당일은 공휴일이어서 이달 28일이 실질적인 마감일이다.

공개매수 응모는 전화, 팩스, 온라인(HTS·MTS 등)을 비롯한 비대면 방식으로는 할 수 없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 가능하다.

공개매수 마감일이 임박하면서 SM의 주가 변동성도 커지고 있다. SM은 이날 장중엔 전 거래일 대비 5.04% 상승해 12만 71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이는 하이브와 지분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카카오 측이 “현재 상황을 더는 지켜볼 수만은 없게 됐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인 데서 비롯된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은 이수만 대주주가 제기한 SM 신주·전환사채(CB) 발행 금지 가처분 사건에 대한 법원의 결정이 나오는 대로 카카오가 하이브의 공개매수가보다 더 높은 가격에 공개매수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