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에서 또 규모 5.6 여진 발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명 사망하고 다수 건물 붕괴
추가 지진 탓 복구 작업 차질도

지난달 27일 튀르키예 말라티아에서 구조대가 잔해에서 구출된 소녀를 옮기고 있다. AP연합뉴스 지난달 27일 튀르키예 말라티아에서 구조대가 잔해에서 구출된 소녀를 옮기고 있다. AP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또 다시 5.6 규모 여진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69명이 다쳤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날은 지난 6일 튀르키예 동남부와 시리아 서북부에서 5만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최초 두 차례 강진 이후 3주째가 되는 시점이다. 튀르키예 재난관리청(AFAD) 유누스 세제르 청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번 지진으로 건물 다수가 붕괴했으며, 수색·구조팀이 5개 건물에서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현지 매체들은 건물 1곳에 2명이 갇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지진은 동남부 말라티아 지방 지표 5km 아래에서 발생했으며,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는 규모를 5.2로 측정했으나 이후 AFAD는 5.6 규모였다고 밝혔다.

튀르키예에서는 최초 강진 이후 여진이 계속되며 건물 추가 붕괴로 인한 사상자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복구 작업도 차질을 빚고 있다. 지난달 20일에는 튀르키예 동남부 안타키아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해 건물 여러 채가 붕괴해 3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다쳤다. 이 지진으로 시리아에서도 5명이 사망하고 400여 명이 다쳤으며, 두 나라 곳곳의 도로가 끊어지고 정전과 통신 두절 등 피해가 속출했다. 연합뉴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