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김은영 선임기자 key6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작 준비 지원·공공예술
다원예술·국제예술교류 등
4개 분야 7억 5000만 원 지원


2022년도 부산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공공예술 분야 선정 단체 '써드네이처'. 부산문화재단 제공 2022년도 부산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공공예술 분야 선정 단체 '써드네이처'. 부산문화재단 제공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은 부산 예술단체의 문화예술 창작 활성화와 창작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부산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를 오는 10~22일 진행한다.

이번 2차 공모는 기초예술 지원 외에도 선순환적 예술생태계 구축을 위해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창작 준비 지원 △공공예술 △다원예술 △국제예술교류 등 4개이고, 부산의 예술단체가 대상이다. 지원 규모는 7억 5000만 원 수준이다.

창작 준비 지원은 제작·발표 전 단계로 창작 활동의 사전 준비 단계와 예술단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공공예술과 다원예술은 예술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다양성 확대를 내용으로 하고, 국제예술교류는 예술단체의 국제교류 네트워크 기반 확대와 창작 역량 강화 등 국제화 도모를 위한 지원이다.

한편 부산문화재단은 올해 문화예술지원사업 예산을 8년 만에 20억 원 증액해 총사업비는 65억 원이 됐으며, 앞서 진행한 우수예술지원 공모에서 부산 예술인과 단체에 총 560건을 선정한 바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문화재단 예술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김은영 선임기자 key6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