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북부동, 제1회 봄의 눈꽃축제 추진위원회 출범식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김해시 북부동(동장 김진국)은 지난달 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봄의 눈꽃축제 추진위원회 출범식과 고문 위촉식’을 개최했다. 경남 김해시 북부동(동장 김진국)은 지난달 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봄의 눈꽃축제 추진위원회 출범식과 고문 위촉식’을 개최했다.

경남 김해시 북부동(동장 김진국)은 지난달 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봄의 눈꽃축제 추진위원회 출범식과 고문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추진위 출범선언, 김명규 위원장(주민자치회장)과 부위원장(4명), 고문(9명) 위촉장 수여식, 축제운영 지원활동과 축제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해시가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각 읍면동을 대표하는 축제 만들기에 나선 가운데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가 오는 24~26일 분성산 생태숲 벚꽃숲길 일원(장애인복지관 옆)에서 개최된다.

‘새로운 설렘, 다시 봄’이란 슬로건 아래 24일 오후 6시 가수 성민지, 박우철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벚꽃점등 퍼포먼스, 봄날 벚꽃향과 함께하는 힐링타임(영화상영)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기간에는 △자연과 함께 – 분성산 보물찾기, 스탬프 걷기대회, 생태해설사 동행걷기 체험 △도전! 성취! - 팔씨름왕 선발대회, 컵쌓기대회 등이 이어진다.

김진국 북부동장은 “인구수 전국 최대 동이라는 북부동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축제로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아름다운 북부동의 벚꽃을 알리는 축제를 기획했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