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타기 전 발달장애 청년작가 작품 보세요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안녕 부산, 안녕 봄’ 17일까지
이지투게더 소속 작가 7인 작품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공실 전시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공실을 활용, 발달장애 청년작가 7인의 초청 전시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공실을 활용, 발달장애 청년작가 7인의 초청 전시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종합버스터미널에서 발달장애 예술가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부산시설공단은 장애인 예술단체 이지투게더와 함께 부산 금정구 노포동 부산종합버스터미널에서 발달장애 청년작가 초청 전시회를 개최한다. 터미널 내 1층의 공실을 활용한 이번 전시 제목은 ‘안녕 부산, 안녕 봄’이다.

‘안녕 부산, 안녕 봄’전에는 김두용, 조민석, 천수민, 서비주, 김하랑, 김나경, 강준영 총 7인의 작가가 참여한다. 김두용 작가는 부산을 비롯한 도시 풍경을 그리는데 정신적으로 중요한 것을 크게 강조하는 ‘정신적 원근법’을 사용한다. 서비주 작가는 보리밥을 통해 모두가 어울려 잘 사는 모습을 보여준다.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생각을 전하는 김하랑, 동물의 축제를 표현하는 강준영, 고양이·올빼미 등을 그리는 김나경 작가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부산시설공단은 전시 관람 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문구가 적힌 활동지에 관람객이 응원 메시지를 그림으로 그리거나 글로 적어 전시장 한쪽 벽면에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안녕 부산, 안녕 봄’전은 17일까지 이어진다.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