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양포럼 포스터·영상 공모전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10월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6회 세계해양포럼 기조연설. 부산일보DB 지난해 10월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6회 세계해양포럼 기조연설. 부산일보DB

올 10월 열리는 해양 분야 글로벌 토론의 장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을 앞두고 포스터와 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세계해양포럼 주관기관인 (사)한국해양산업협회는 부산시와 함께 ‘2023 해양콘텐츠 국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와 쇼츠 영상 2개 부문이다.

포스터는 올해 세계해양포럼의 대주제를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으로 반영한 작품을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7회 세계해양포럼의 대주제는 블루(해양)와 테크놀로지(기술), 이코노미(경제)를 조합한 ‘블루이코노미(Bluetechnomy)’다.

쇼츠 영상은 30~60초 길이의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용 영상으로, 부산, 해양(환경, 산업, 과학 등), 세계해양포럼, 2030 부산세계박람회 등 4개의 키워드 중 2개를 포함해 창의적인 홍보 영상을 만들면 된다.

공모에는 해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부문 대상작은 올해 세계해양포럼 공식 포스터 디자인이나 각종 홍보물에 활용돼 국제 무대에 선보이게 된다. 모든 수상작은 온라인에서도 전시된다.

공모작은 이달 22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고, 3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작에는 포스터 부문 최대 300만 원 상금과 상장, 쇼츠 영상 부문 최대 200만 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