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탄소중립 중점학교 40곳 선정…기후·환경위기 대응 교육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6개 부처 합동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해수부 제공 해수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교육부·환경부·농림축산식품부 등과 공동으로 '2023년 탄소중립 중점학교' 40곳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40개교를 보면 부울경에서는 범서초(울산), 통영벽방초(경남), 명촌초(울산), 산인초(경남), 함안여중(경남), 성신고(울산), 합천평화고(경남) 등 초·중·고교가 선정됐다.

정부는 미래 세대가 기후 위기에 대응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일선 학교를 탄소중립 중점학교로 정해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왔다.


해수부 제공 해수부 제공

올해는 특수학교(대전해든학교)를 포함한 중점학교 30곳을 새로 선정하고, 기존 중점학교 가운데 선도모델 10곳도 함께 선정했다.

이들 학교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과정·프로그램 운영(교육부), 환경교구·도서(환경부), 해양환경 온라인교육(해수부), 농어촌인성학교 연계·체험(농식품부), 목재 체험 교실(산림청), 국립기상과학관 기후변화과학 교육(기상청) 등을 지원받는다.

중점학교들은 협의회를 통해 사례를 공유하고 사례집을 만들어 전국에 배포할 계획이다.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모든 사회구성원의 공감과 협력을 통한 실천이 중요하다"며 "어릴 때부터 환경 위기를 제대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교육청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