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미드필더 이승기 영입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북 현대서 K리그1 우승 6회 경험
2011년 프로 데뷔 시즌 영플레이어상
2014년 10도움 K리그1 도움왕 올라


부산아이파크가 영입한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미드필더 이승기. 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가 영입한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미드필더 이승기. 부산아이파크 제공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전북 현대에서 ‘우승 DNA’를 장착한 베테랑 미드필더 이승기(34)를 영입했다.

부산 구단은 15일 광주FC, 전북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출신 이승기를 영입해 중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프로 데뷔 14년 차 베테랑인 이승기는 날카로운 슈팅과 패스 능력을 보유한 양발잡이다. 금호고·울산대를 졸업하고 2011년 광주에서 프로 무대를 밟았다. 2013년 전북으로 이적한 뒤 상무 시절을 제외하곤 줄곧 전북에서 뛰었다. 전북에서 K리그1 우승 6회,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 2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등 화려한 우승 경력을 보유했다.

데뷔 시즌인 2011년 27경기에 나서 8골 2도움으로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엔 26경기에서 5골 10도움으로 도움왕에 오르기도 했다. 2020년 FA컵 결승에선 멀티골로 전북의 우승을 이끌어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바 있다.

이승기는 “팀에 빨리 적응해서 승격에 도움이 되겠다”며 “열정적인 부산 팬들을 만날 생각에 설렌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부산은 이승기 영입을 통해 베테랑의 경험과 안정감을 더하길 기대한다. 오는 19일 오후 1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홈 개막전엔 이승기의 팬 사인회를 비롯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이승기와 함께할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은 이승기 영입에 이어 공격진 강화를 위해 외국인 공격수의 추가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