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서평가의 독서법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평가의 독서법 서평가의 독서법

서평가의 독서법

저자는 1998년 비평 분야 퓰리처상을 수상한 일본계 미국인 문학비평가이자 ‘영어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서평가’이다. 소설, 회고록, 기술·정치·문화 분야 논픽션 등 100여 권의 책에 대해 핵심을 찌르는 서평을 실었다. 책읽기의 기쁨과 중요성을 전한다. 미치코 가쿠타니 지음/김영선 옮김/돌베개/392쪽/1만 9800원.


일상 그리기 일상 그리기

일상 그리기

화가·미술교육 연구가인 저자가 꾸준히 기록해 온 180여 편의 일상 그림을 담았다. 작은 물건들부터 사람들, 출퇴근길 풍경, 여행지 풍경 등 다양한 주제의 그림을 한데 모았다.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잘 그리는 기술이 아니라 대상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세히 관찰하는 태도’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심수환 지음/산지니/272쪽/2만 원.



중국식 현대화와 시진핑 리더십 중국식 현대화와 시진핑 리더십

중국식 현대화와 시진핑 리더십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공산당 20차 당대회) 이후 새롭게 출범한 시진핑 3기 정부를 통해 중국의 변화와 미래를 들여다본다. 한국의 중국전문가들이 중국의 엘리트 정치, 거시경제, 산업 정책, 사회 정책, 대외전략, 국방전략, 한반도 정책, 양안관계 등 분야를 분석했다. 이희옥·조영남 엮음/책과함께/386쪽/2만 8000원.


우크라이나 전쟁, 이렇게 봐야 한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렇게 봐야 한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렇게 봐야 한다

러시아 전문가인 저자가 지난해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언론에 기고한 기사들을 모은 책이다. 전쟁 초기부터 심한 왜곡으로 얼룩진 우크라이나 전쟁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세계의 정치·경제를 뒤흔든 사태에 있어 대한민국은 어떠한 태도를 견지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박병환 지음/뿌시킨하우스/336쪽/1만 8000원.


연표로 보는 서양 음악사 연표로 보는 서양 음악사

연표로 보는 서양 음악사

클래식의 역사를 고대 음악부터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순으로 차곡차곡 정리했다. 바흐, 비발디, 모차르트와 베토벤, 에릭 사티와 레너드 번스타인까지 주요 작곡가 100명을 시대별, 사조별로 연관지었으며 이들이 작곡한 곡들을 당시 역사의 흐름과 연결해서 들려준다. 조현영 지음/현암사/272쪽/2만 원.


주식 시세의 비밀 주식 시세의 비밀

주식 시세의 비밀

개인 투자자들의 멘토 ‘부자아빠’ 정재호가 펴낸 <주식 시세의 비밀> 전면 개정판. 책은 절판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전설의 투자서라 불리며 중고가 수십만 원을 호가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시장의 최신 이슈를 업데이트하고, 종목 차트를 전면 교체했으며 새 에세이 원고들을 추가했다. 정재호 지음/프런트페이지/304쪽/2만 2000원.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기록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기록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기록

‘부자 氣(기) 받기’ 시리즈 1권. 이병철 회장이 대구에서 삼성상회와 제일모직을 설립한 과정, 부산에서 삼성물산과 제일제당공업을 설립한 과정, 반도체사업에 도전한 과정 등을 보여준다. 시리즈 2권은 구인회 LG그룹 회장을, 3권은 조홍제 효성그룹 회장을 다뤘다. 이래호 지음/도서출판 청미디어/212쪽/1만 5000원.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내적, 외적 이미지를 통합한 인상의 3요소(얼굴 인상, 언상, 체상)와 주관적 이미지와 객관적 이미지를 스스로 진단하고, 성공을 불러오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분야별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조직에서 필요한 소통과 협업의 기술을 망라했다. 송은영 지음/보아스/264쪽/1만 7000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