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5개 주제 ‘테마별 관광상품’ 이용하러 오세요”

김길수 기자 kks6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테마 투어상품 수도권 홍보설명회 등
나들이철 관광 수요 회복세에 발맞춰


5대 테마별 관광상품으로 개발된 지리산 천왕봉 전경. 경남도 제공 5대 테마별 관광상품으로 개발된 지리산 천왕봉 전경.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최근 관광 수요 회복세에 발맞춰 경남 매력을 느낄 수 있는 5개 주제의 테마별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5개 테마별 관광상품은 △럭셔리 △지리산 △치유힐링 △익스트림 △해양레저 등이다. 럭셔리 관광은 남해의 럭셔리 골프장과 요트투어를 결합한 상품과 삼성, LG, 효성 창업주 생가투어를 포함한 새로운 느낌의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지리산 관광은 전문 산악인과 함께 하동에서 시작해 천왕봉트레킹으로 이어지는 코스와 산청, 함양에서 시작해 천왕봉트레킹으로 이뤄지는 2가지 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 때 일정을 일부 변경해 엑스포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치유힐링 관광은 양산 통도사 스님과의 대화, 양산 ‘숲애서’ 명상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상품과 통영 나폴리농원의 피톤치드 에어샤워와 수월숲 바닷가 트레킹을 포함했다. 바쁜 현대인이 도심을 벗어나 치유·비움·안정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이다.

익스트림 관광은 함안 승마체험, 합천 페러글라이딩 등 익스트림 레포츠를 가미해 짜릿한 전율을 추구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해양레저 관광은 통영의 여러 섬에서 스노클링, 패들보들, 카약, 모터보트 등 해양레저 스포츠를 포함한 상품으로 경남의 수려한 해양관광자원을 즐길 수 있다.

도는 이러한 테마 투어상품을 수도권 홍보설명회, 로드 캠페인, 박람회 등에서 홍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유튜브·여행플랫폼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각적인 관광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테마 투어상품은 경남관광 길잡이(tour.gyeongnam.go.kr), 경남관광재단 누리집(gn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길수 기자 kks6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