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도시관리공단,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승하)은 2022년도 지방 공기업 경영 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지방 공기업(38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본 조사에서 92.9점을 달성하며 90점 이상의 고득점 공기업(26개 기관)에 속했다.

수도권을 제외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된 곳은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 유일하다. 그리고 부산시 산하 9개 공기업 중 기초공기업으로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기관이 되었다. 전체 1위는 서울시 산하 24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1곳이 차지했으나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울산 등 광역자치단체 산하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39개 중 2위를 차지하며 수도권 이남 자치구 시설관리공단으로서의 뚝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조사는 시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와 전화 조사로 진행되었고, 그 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3.1점 △서비스 과정 92.8점 △서비스 결과 92.7점 △사회적 만족 92.9점 △전반적 만족 92.9점으로 모든 영역에서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획득하며 종합 만족도 92.9점을 달성했다. 해당 종합 만족도는 공단 개청 이래 최고 점수로 그 의미가 깊다.

공단은 특히 서비스 환경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연간 정기적인 ‘주민참여위원회’ 소통 창구 운영을 통해 생생한 주민 제안을 수렴해 이용 환경 개선에 대한 직접적인 체감도를 높인 것이 점수를 많이 받았다. 또한,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과 회복 도약을 위한 공단의 선도적인 ESG경영 고도화 노력이 고객 만족도 점수 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박승하 이사장은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한 마음으로 고객의 복리와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현장 최우선 경영의 결과”라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가치 창조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