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동원로얄CC… 기장 앞바다 낀 시사이드 골프장, 독특한 홀 배치로 정규코스 체감

김희돈 기자 happy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계절 색다른 경관 힐링 제공
‘8자’형 9개 홀 색다른 체험
천장 그물 없는 42타석 연습장
원포인트 레슨 아카데미 인기

2016년 개장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사계절 색다른 경관을 자랑하는 기장 앞바다를 눈앞에 둔 시사이드 대중제 골프장이다. ‘8자’형 독특한 홀 배치와 천장 그물 없이 42타석을 갖춘 연습장이 눈길을 끈다. 기장 동원로얄CC 제공 2016년 개장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사계절 색다른 경관을 자랑하는 기장 앞바다를 눈앞에 둔 시사이드 대중제 골프장이다. ‘8자’형 독특한 홀 배치와 천장 그물 없이 42타석을 갖춘 연습장이 눈길을 끈다. 기장 동원로얄CC 제공

부산 기장군 만화리 일광산 자락에 자리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바다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시사이드 골프장이다.

9홀 대중제(퍼블릭) 골프장으로 2016년 개장한 기장 동원로얄CC는 6번 홀을 제외한 모든 홀에서 라운딩 중 바다 조망이 가능해 운동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


사계절 색다른 경관을 자랑하는 기장 앞바다를 눈앞에 두고 샷을 날리는 경험은 골퍼로서 평생 남을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38만㎡ 규모로 광활하게 펼쳐진 9개 홀은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8자’를 그리며 돌아오는 독특한 배치로 눈길을 붙잡는다. 좌·우를 번갈아 가며 라운딩하다 보면 마치 18홀 정규코스를 도는 듯한 색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기장 동원로얄CC의 이런 특성은 파5 8번 홀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오른쪽으로 페어웨이가 크게 휘어지는 도그레그(dog-leg) 스타일인 이 홀은, 티샷만 잘 자리 잡으면 그린까지 무난한 내리막 구간만 남아 파4홀로 전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전·후반 파를 달리 적용하면 18홀 정규 홀 경기의 묘미를 즐길 수도 있다.

200m 길이의 드라이빙 레인지에 42타석을 갖춘 연습장 역시 이 골프장만의 자랑거리다. 인조잔디 페어웨이에 천장 그물까지 없는 조건이라 타구 질이나 낙하 지점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실외(필드존 5대)와 실내(골프존 2대)에 별도로 마련한 스크린연습장도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KLPGA와 KPGA 티칭 프로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이 지도하는 골프아카데미는 초보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필드 라운딩을 동반한 교육이 동시에 이뤄져, 이론으로 익힌 골프를 실제 필드에서 곧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점은 다른 곳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이곳만의 매력이다.

기장 동원로얄CC 아카데미는 기초입문반, 중급교정반, 프로지망생반 등 단계별 교육뿐만 아니라 일일 원포인트 레슨까지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골퍼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부산 시내에서 단 10분 만에 접근할 수 있는 점 또한 기장 동원로얄CC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도시철도 4호선 반여농산물시장역에서 10분(9.5km), 해운대 동래 금정 부산진 등 부산 대부분 지역에서도 30분이면 클럽하우스에 도착해 라운딩에 나설 수 있다.

골프장 인근의 풍부한 관광자원 역시 골퍼들의 발길을 이끄는 매력이다.

기장 동원로얄CC가 위치해 있는 기장군은 멸치털이로 유명한 대변항과 해동 용궁사가 자동차로 10분 내외 거리다. 또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와 송정 역시 지척이라 운동 후 휴식까지 ‘최적의 코스’로 이름이 나 있다.



김희돈 기자 happy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