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외국인 환자 유치 설명회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외국인 환자 유치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부산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지난 27일 ‘2023년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엔데믹과 함께 국가 간 이동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앞으로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고 각 지원사업의 세부 추진계획, 지원방향 등을 업계에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부산경제진흥원의 공모사업을 비롯해 핵심사업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고자 소통의 자리도 함께 마련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부산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56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스마트케어 메디컬 부산,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 순서는 △2023년도 부산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 기본 계획 보고 △25개의 지원사업 설명 △주력 해외 마케팅 진출 전략 발표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원사업을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지원, 유치사업자 지원, 해외마케팅 추진 등 3개 분야로 나눠 설명해 수혜기관의 이해를 도왔다. 또 지난 1월 조사한 2022년 사업에 대한 만족도와 설문결과를 반영한 맞춤형 해외시장 진출 계획을 공유하는 등 세심한 준비로 참가기업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