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남자 프로배구 3시즌 연속 통합우승…트레블 달성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틸리카이넨 감독 부임 후 2년 연속 통합우승
프로배구컵대회 우승 포함 역대 두 번째 트레블


3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남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를 누르고 승리한 대한항공 점보스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3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남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를 누르고 승리한 대한항공 점보스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3시즌 연속 통합우승’의 금자탑을 쌓았다.

대한항공은 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V리그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현대캐피탈을 세트 점수 3-2로 꺾고 3승 무패로 통산 4번째 정상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2020-2021시즌에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 체제에서 정규리그 1위·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하며 창단 첫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2021-2022시즌에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을 선임해 다시 한번 통합 우승을 달성했다. 틸리카이넨 감독은 감독 부임 2년 차인 올 시즌에도 팀을 통합 우승에 올리면서 뜻깊은 한 시즌을 마무리했다.


3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남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를 누르고 승리한 대한항공 점보스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3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남자프로배구 챔피언결정전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를 누르고 승리한 대한항공 점보스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항공은 지난해 8월 순천에서 열린 도드람컵 프로배구컵대회에서도 우승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2009-2010시즌 삼성화재에 이어 남자부 역대 두 번째 트레블(정규리그 1위·컵대회 우승·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항공 세터 한선수는 챔피언결정전에서 절묘한 경기 조율 능력을 선보이며 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