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마약 조직 뿌리 뽑고 수익 추적 환수하라”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2차 국정과제점검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2차 국정과제점검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 도심인 강남구의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 배포 사건과 관련해 “수사에 역량을 총동원하라”고 직접 지시했다. ‘마약과의 전면전’을 선포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보도를 접한 뒤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마약이 고등학생에게까지 스며든 충격적인 일”이라며 “검·경은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마약 유통·판매 조직을 뿌리 뽑고, 범죄 수익을 끝까지 추적해 환수하라”고 지시했다.

이달 초 강남구 학원가에서 성인 남녀가 고등학생들에게 집중력에 좋다면서 시음 행사인 척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나눠 줬다. 이후 학부모에게 '자녀가 마약을 투여했다'고 협박하며 돈을 뜯어내려 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들이 나눠준 마약 성분 음료를 마신 학생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했으며, 마약 간이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마약 성분에는 히로뽕과 엑스터시 등이 섞여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40대 여성 피의자를 검거하고, 공범으로 자진 출석한 50대 남성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