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문명의 바깥으로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문명의 바깥으로 문명의 바깥으로

문명의 바깥으로

나희덕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의 시론집. 자본주의의 말기적 증상과 이로 인한 생태위기의 현실에서 시의 역할을 되짚어보는 글, 나희덕의 문학적 스승이라 할 수 있는 정현종 김종철 강은교부터 신예인 조온윤 박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인에 대한 글 등을 실었다. 나희덕 지음/창비/280쪽/2만 원.


7가지 키워드로 읽는 오늘의 이스라엘 7가지 키워드로 읽는 오늘의 이스라엘

7가지 키워드로 읽는 오늘의 이스라엘

분쟁, 디아스포라, 군대, 스타트업, 유대교 전통, 미국과의 동맹, 율법 등 젊지만 오랜 나라 이스라엘을 이해하는 7가지 열쇠를 알려준다. 성경속의 이스라엘이나 유대인의 성취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적 이해를 바탕으로 오늘날 이스라엘의 실제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최용환 지음/세종/388쪽/2만 원.


이관휘의 자본시장 이야기 이관휘의 자본시장 이야기

이관휘의 자본시장 이야기

자회사 상장 열풍, 치솟는 금리와 달러값, 정치적 양극화가 불러온 경제적 불안 등 자본시장의 면면들을 보여주는 다양한 사건들을 통해 한국 자본시장의 기본 작동 원리와 구조적 한계를 보여준다. 자본시장 이해에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그 비틀린 흐름을 읽어내는 비판적 시각도 길러준다. 이관휘 지음/어크로스/376쪽/2만 원.


영혼의 설계자 영혼의 설계자

영혼의 설계자

저자는 약 30년간 나이키 마케팅을 이끌며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지냈다. 나이키가 만든 수많은 광고와 이미지 마케팅 경험을 정확히 관통하는 단 하나의 키워드인 ‘감정 디자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실패담에서 길어올린 브랜딩 철학을 들려준다. 그레그 호프먼 지음/이영래 옮김/다산북스/420쪽/2만 2000원.


20세기, 그너머의 과학사 20세기, 그너머의 과학사

20세기, 그 너머의 과학사

아인슈타인의 새로운 물리학, 맨해튼 프로젝트, 미사일, 사이버네틱스, 네트워크, 인공지능, 새로운 생명체의 탐색 등 실행세계 모델을 통해 20세기 과학의 조감도를 보여준다. 저자는 과학은 응용세계이며 독특한 방식으로 실행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존 에이거 지음/김명진·김동광 옮김/뿌리와이파리/848쪽/4만 2000원.


그랜트의 식물 감성 그랜트의 식물 감성

그랜트의 식물 감성

식물 금손, ‘그린썸’이 될 수 있는 환경 맞춤식 식물 선정법, 개성이 묻어나는 식물 배치법, 다양한 식물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식물 공간에 대한 정보, 식물을 장식용 소품처럼 취급하는 플랜테리어의 한계, 인기에 따라 출렁이는 식테크와 식물 트렌드에 대한 단상 등을 소개한다. 그랜프 박상혁 지음/은행나무/324쪽/2만 원.


토스카나 소도시 여행 토스카나 소도시 여행

토스카나 소도시 여행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은 맛의 천국이자 최고급 와인의 산지이며, 순례길에 지친 여행자들의 쉼터가 되어주는 치유의 공간이다. 토스카나를 비롯해 파비아, 피아첸차, 카라라, 시에나, 아레초, 카스텔루치오 등 주변 소도시 24곳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백상현 지음/시공사/296쪽/1만 8000원.


10대와 통하는 세계사 이야기 10대와 통하는 세계사 이야기

10대와 통하는 세계사 이야기

인류가 출현한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세계 역사의 큰 흐름을 언어 혁명, 문자 혁명, 인쇄 혁명, 인터넷 혁명 등 미디어 혁명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준다. 인류가 불평등과 억압이 없는 세상, 자유롭고 평등한 세상으로 진보해 왔음을 전한다. 손석춘 지음/철수와영희/300쪽/1만 6000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