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미용예술학과 박주미 학생, 국제뷰티우수작품전 교육부 장관상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미용예술학과 박주미 씨가 최근 ‘제29회 한류 KBWF 국제뷰티우수작품전’ 피부관리(슬리밍 등관리) 부문에서 최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세계뷰티문화산업진흥원, 한류 KBWF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 대회는 K-뷰티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 뷰티산업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는 무대다.

미용예술학과 박주미 씨는 이 대회 피부관리(슬리밍 등관리) 부문에서 교육부장관 명의의 월드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박주미 씨는 앞서 미용예술학과 한채정‧백원진 교수의 ‘휴먼아트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상황 분석과 실습 역량을 길러 수상에 성공했다.

박주미 씨는 “수업을 통해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히 트리트먼트하는 능력을 배웠다”며 “뷰티산업 분야에서 쟁쟁한 글로벌 참가자들과 경쟁해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미용예술학과 한채정 교수는 “미용예술학과는 실사구시의 학풍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언제든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에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영남권 최초의 4년제 미용대학인 미용예술학과와 다수의 교수를 배출한 미용예술대학원을 운영하며 지성과 실무를 겸비한 뷰티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