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최악 열차 참사’ 인도… 이번엔 건설 중인 대교 붕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2일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열차 참사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훼손된 차량 잔해들 사이로 인명 구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2일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열차 참사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훼손된 차량 잔해들 사이로 인명 구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2일(현지 시간) 최악의 열차 참사가 발생한 인도에서 이번에는 2700억 원을 들여 약 3km 길이로 짓던 대형 다리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다.

5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인도 매체에 따르면 전날인 4일 오후 인도 북부 비하르주 바갈푸르 지역 갠지스강에서 건설 중이던 대교의 일부가 갑자기 무너져 내렸다.

소셜미디어와 뉴스 채널에 공개된 영상을 살펴보면, 이 다리의 한 교각이 쓰러지면서 상판과 함께 물에 가라앉았고 이어 인접한 교각 여러 개도 기울어지면서 여러 상판이 추가로 내려앉았다. NDTV는 마치 ‘카드로 만든 집’이 붕괴하는 것 같았다고 묘사했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이 사고로 9번, 10번, 11번 등 30m 높이의 교각 여러 개와 수십 개의 상판이 무너졌다고 보도했다. 술탄간지 지역과 카가리아 지역을 잇는 이 다리에는 171억 루피(약 2700억 원)가 투입됐으며 길이는 총 3.16km이다. 사고가 발생하자 니티시 쿠마르 비하르주 총리는 실무 당국에 정밀 조사와 함께 책임자를 밝혀내고 강력한 조처를 하라고 지시했다. 연합뉴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