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 출신 마은진, 동명대 산학교수 임용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엔터테인먼트예술학부(학부장 이우영)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서 101’ 시즌1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리며, SBS K팝스타, JTBC 믹스나인 등에서 걸그룹 ‘플레이백’ 멤버로 활동한 마은진 씨를 산학교수로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마 교수는 “엔터테인먼트예술학부 산학 활동과 멘토 교수로서 아티스트 레파토리(A&R), KPop 오디션, 엔터테인먼트 창업 등 K엔터테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 체험(Do-ing) 위주 교육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 교수는 MBC 드라마 ‘병원선’ OST를 비롯해 영화 ‘라라’, 게임 ‘테일즈 위버’, 채널A ‘터치’ OST 등 다양한 음반 활동에 참여했다.

그의 대학 시절 스승이기도 한 동명대 엔터테인먼트예술학부 김현민 교수는 “1인 미디어 환경에 적응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술 창작 인재 양성을 위해 방송연예, 대중음악 실무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를 영입하게 됐다. 동명대 엔터테인먼트예술학부가 부울경의 유일한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양성 학부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퍼톤스의 히트곡 ‘공원여행’을 부른 주인공인 김 교수는 가수부터 제작자까지 문화예술산업 전 영역에서 20년간 활동해왔고 삼성전자, SK텔레콤, LG전자 등 대기업 광고음악을 1500편 이상 작업해오며 탄탄한 인프라를 쌓아왔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