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우수상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동구청(구청장 김진홍)은 지난달 27일 부산시에서 주관한 ‘2023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는 부산의 구·군 정보화 업무 담당자들이 첨단 IT기술, 융·복합 서비스, 디지털 전환 기술 등의 주제로 연구 과제를 발표하는 행사로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동구는 이번 대회에서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한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방안’이라는 연구 과제를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연구 과제는 윤석열 정부의 정책 과제인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에도 부응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구는 최근 이 플랫폼을 통해 어린이 놀이시설 및 무인 민원발급기 설치와 관련 최적의 입지 선정과 분석을 추진하고 있다.

동구는 이에 앞서 올 2월 부산 자치단체 중 최초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의사 결정 지원, 예측과 예방을 통한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공유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김진홍 구청장은 이번 대회 성과를 격려하면서 “구정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 복지 등 여러 분야에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구민의 행복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