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수시 1791명 선발… 부울경 지역인재전형 신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면접 비율 높은 전형 기출문제 참고를

신라대는 2024학년도에 전체 모집인원 1873명 중 95.6%인 1791명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실적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신라대는 올해 부울경 소재 고등학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했거나 이수 예정인 학생들을 위한 지역인재전형을 신설했다. 또 시각디자인학과, 웹툰학과는 실기 100% 전형과 함께 학생부교과 100% 전형을 운영해 학생 선발 방법을 다원화했다.

먼저 학생부교과전형에는 일반고교과, 면접우수자, 특성화고교과, 사회배려, 미래인재, 지역인재, 성인학습자, 농어촌학생(정원 외), 특성화고동일계(정원 외), 만학도(정원 외), 만학도1(정원 외), 특수교육대상자(정원 외)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고교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까지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 포함), 한국사, 과학 교과 중 상위 10과목(공통·일반선택·진로선택)을 학년, 학기 구분 없이 동일 비율로 적용한다. 진로선택 과목은 최대 2과목까지 반영할 수 있다. 다만 지역인재전형은 위 10과목 중 상위 8과목(공통·일반선택·진로선택)을 반영하며, 진로선택 과목은 2과목까지 반영할 수 있다.

일반고교과, 특성화고교과, 사회배려, 미래인재 전형은 학생부교과 성적 100%로 학생들을 선발한다. 또 면접우수자 전형과 지역인재 전형은 학생부교과 성적 80%에 면접 20%를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라대는 면접우수자전형과 사범대학 소속 학과 및 항공운항학과에 지원할 경우 면접의 반영 비율이 높은 편으로 이를 잘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하는 면접 기출 문제를 참고하면 좋다.

실기·실적전형은 경기입상 실적으로 선발하는 특기자전형과 실기성적을 평가하는 실기우수자전형이 있다. 신라대는 전형 간 복수지원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