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 전형 대부분 학생부 교과 반영 비율 100%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포츠공무원학부 신설… 수요 대비

와이즈유 영산대는 2024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전형별로 학생부교과 반영 비율을 다르게 구성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영산대의 전형은 일반계고전형,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농어촌전형, 특성화동일계전형, 이웃사랑전형, 만학도전형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부교과가 평가에 절대적인 요소를 차지한다. 이들 전형의 학생부 교과 반영비율은 100%이고 일부 모집학과에 따라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면접전형 또한 학생부 교과를 기본적으로 반영해, 학생부 교과 70% + 면접 30% 또는 학생부 교과 60% + 면접 40% 식으로 조합해 평가에 반영한다. 실기전형이 필요한 학과는 실기고사의 비중이 70%로 높게 차지하고, 학생부 교과는 30%만 반영한다. 이 밖에 성인학습자전형도 마련하고 있는데, 이 전형은 학생부 교과 70%에 면접 30%를 반영해 선발한다.

호텔관광대학 스포츠공무원학부(체육특수공무원전공·해양레저스포츠관광전공)는 지난해 해양레저관광학과에서 모집단위 학과명을 변경했다. 체육특수공무원전공은 체육 재능을 보유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분야 행정 및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임공무원 역량 향상을 돕는다. 이후 정부 조직과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해양레저스포츠관광전공은 국제해양레저관광도시 부산의 중심인 해운대 해양레저관광특구에서 창의적 레저스포츠·해양레저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부 인증 지역특성화 전공이다. 최근 정부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레저스포츠·해양레저 관광산업 육성과 지원 정책에 발맞춰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한다.

이 밖에 영산대는 최근 전문 인력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담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창조인재대학에 동양상담복지학과를, 미래융합대학에 노인복지상담학과를 신설했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