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대외국제처, 어학연수생 K-POP 콘테스트’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아대학교 대외국제처(처장 박현태)는 최근 ‘2023학년도 어학연수생 K-POP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동아대 한국어학당 어학연수생과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실력 고취와 학습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지난달 19일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린 행사엔 참가팀, 동아대 한국어학당 수강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베트남과 인도, 미얀마, 일본 출신 등 유학생 21팀이 무대에 올라 K-POP 노래와 춤 실력을 뽐냈다.

참가자들은 ‘Queencard(여자아이들)’와 ‘super(세븐틴)’ 등 아이돌 노래부터 ‘너였다면(정승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에일리)’, ‘엄마가 딸에게(양희은)’ 등 발라드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준비했다.

이날 1등은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르세라핌)’ 무대를 선보인 비샤카(인도, GKS장학생) 학생이 차지했다.

2등은 블랙핑크 ‘핑크 베놈’ 춤을 공연한 응웬탐탐(베트남), 아이유 ‘나의 옛날 이야기’를 부른 응웬티투타오(베트남) 학생이 수상했다.

이밖에 루티홍무오이(베트남), 다오홍퐁·응웬티홍반(베트남), 레티캄응웬·레티빗지앙(베트남) 학생이 3등을, 마이티후옹지앙(베트남) 학생이 인기상을 받았다.

1등을 차지한 비샤카 학생은 “케이팝과 춤을 좋아해서 재미있게 무대를 보여줬는데 1등까지 할 줄 상상도 못했다”며 “응원해준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함성이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힘을 줬다. 케이팝에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저와 다른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