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LINC 3.0 사업단, 리크루트 채널 협의체 출범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LINC 3.0 사업단이 리크루트 채널의 성공적 운영과 성과확산 도모를 위한 6개 권역 협의체 출범 행사를 개최했다. 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LINC 3.0 사업단이 리크루트 채널의 성공적 운영과 성과확산 도모를 위한 6개 권역 협의체 출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3~24일 양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리크루트 채널(공유·협업 기반 취업 연계 프로젝트) 협의체 출범 행사’는 경성대를 포함해 경일대, 부산여대, 선문대, 세종대, 우석대, 제주관광대, 한라대 총 8개 대학 관계자가 참여했다.
리크루트 채널은 권역별 대학들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 행사로 학생-기업 간 심층 공개 면접 과정을 통해 취업 확정 유도,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참여 학생들은 사전에 서류 심사와 온라인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수강해 스피치·면접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등 면접에 도움 되는 조언과 팁을 제공받는다. 심층 공개 면접 후에도 사후 1 대 1 멘토링을 통한 피드백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우수 학생들에겐 교육부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부산시장상, 총장상 등의 영예가 주어진다.
이날 협의체 출범식에 이어 리크루트 채널의 혁신성과 창출과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고, 권역별 대표 대학을 선정해 협의체 운영을 함께하기로 했다. 협의체는 ‘리크루트 채널’ 외에도 올해 상반기 개최 예정인 Co-op 채널(공유 협업 기반 현장실습 연계 프로젝트)도 주관하며, 하반기 부산에서 개최될 ‘2024 산학협력 EXPO’와의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