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위권 도약 걸고 ‘운명의 한 판’…캡틴 손흥민, 연속골 터뜨릴까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0일 토트넘, 애스턴빌라 원정
이기면 승점 2 차이 ‘4위 가시권’
직전 득점, 특유 몰아치기 기대
김민재-이재성 ‘코리안더비’ 예정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오는 주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애스턴빌라를 상대로 2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리그 최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토트넘 입장에서 분수령이 될 경기다.

토트넘은 오는 10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3-2024 E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애스턴빌라와 격돌한다. 이날 경기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마지노선인 4위권 진입을 노리는 5위팀(토트넘)과 4위팀(애스턴빌라)의 맞대결이란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현재 승점 50인 토트넘이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 승점 55의 애스턴빌라와 격차를 승점 2로 좁히며 UCL이 가시권에 들어올 수 있다.

분위기만 놓고 보면 토트넘이 불리하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애스턴빌라와 리그 맞대결에서 2연패를 당했고, 이번 시즌도 지난해 11월 13라운드에서 1-2로 지며 최근 상대 전적에서 열세다. 게다가 애스턴빌라는 최근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어 토트넘 입장에서 더욱 부담스러운 상대다.

다만, 토트넘 공격의 핵심 손흥민이 직전 라운드에서 2달 만에 득점포를 재가동한 것은 긍정적인 요소다. 히샤를리송이 무릎 부상으로 빠지면서 당분간 손흥민이 최전방에 배치될 것으로 보여, 특유의 ‘몰아치기’ 득점도 기대해볼 법하다.

이보다 하루 앞서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는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와 미드필더 이재성의 ‘코리안 더비’가 펼쳐진다. 김민재가 뛰는 바이에른 뮌헨은 9일 오후 11시 30분 이재성의 마인츠를 홈(알리안츠 아레나)으로 불러들여 2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리그 2위 뮌헨(승점 54)은 선두 레버쿠젠(승점 64)을 더 늦기 전에 추격해야 하고, 17위 마인츠(승점 16)는 강등권 탈출이 절실히다. 지난 라치오(이탈리아)와 UCL 16강 2차전에서 에릭 다이어에게 밀려 벤치를 지켰던 김민재가 다시 선발 출전할지도 관심이다.

프랑스 리그1 선두 파리 생제르맹의 이강인은 10일 오후 9시 랭스와 25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지난달 아시안컵 때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이 알려지면서 큰 비판을 받았던 이강인이 이달 A매치를 치르는 황선홍호에 승선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명단 발표(11일) 전날 경기라 더 주목된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포효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3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린 뒤 포효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