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부산브랜드페스타 열린다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3일 만에 1만여 명 몰려
라이브 커머스 등 이벤트 다양

벡스코 전경. 부산일보DB 벡스코 전경. 부산일보DB

부산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쇼핑축제 ‘부산브랜드페스타’가 오는 6월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6월 14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브랜드페스타는 부산지역 중상공인이 자사의 우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대규모 소비 축제다.

지역업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6번째 행사다.

참가업체의 경우 참관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참관객은 부산 브랜드를 보고, 만지고, 맛보고, 느끼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실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지난해 열린 부산브랜드 페스티벌에는 역대 최다 관람객이 방문했다. 3일간 1만 3082명이 방문하면서 부산 브랜드 대표 쇼핑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해 행사에는 식품, 패션, 관광 분야 등 지역기업 138개사가 참여해 186개 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올해 행사에서도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 커머스)와 같은 다양한 대시민 이벤트와 부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업체 신청은 5월 31일까지이며, 다음 달 19일까지 조기신청한 기업에게는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재참가시에도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중복도 가능해 재참가 기업이 조기 신청할 경우 최대 30% 참가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