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캄보디아에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은보)는 더라이트핸즈(대표 손정배)와 함께 2일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 기념행사를 했다.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은보)는 더라이트핸즈(대표 손정배)와 함께 2일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 기념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은 캄보디아 빈곤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활용한 독서 지도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바탐방 지역 농촌 마을의 16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 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RX 이동도서관’에는 각종 도서 1000권, 미술용품, ICT 교육 기자재(노트북, 빔, 스크린, 영상 자료), 놀이용품 등 다양한 교구재가 구비돼 있다. 이동도서관은 각 학교에 한 달씩 배치돼 학생들이 점심 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정은보 이사장은 “농촌학교 학생들이 이동도서관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빈곤 지역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