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BISCO리포터 2차 실무교육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지난달 24일과 5일 두차례에 걸쳐 BISCO리포터 2차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공단 52개 부서별 직원으로 구성된 홍보기자단은 지난 3월 첫 발대하여 6개월째 시민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BISCO 리포터는 각자 저마다의 부서별 고유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업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소식을 전파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홍보기자단 역할을 함께 맡고 있다.
강의는 외부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공단 홍보를 맡고 있는 소통홍보팀 직원들이 직접 강의 준비와 진행을 맡았다. 교육 커리큘럼은 △언론보도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카피라이팅 △스마트한 SNS 활용과 사진, 영상 촬영기법 등이 포함됐다.
교육에 참석한 BISCO리포터 중에는 50대가 넘은 차장급 등 갓 입사한 새내기 직원들도 함께해 다양한 세대를 넘나들며 시민 소통에 힘을 솟고 있다.
한편, BISCO 리포터는 9월 초까지 290여 건에 달하는 자체 콘텐츠를 발굴하여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파했다. 담당부서인 소통홍보팀에서는 발빠르게 해당 소식을 편집, 가공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와 유튜브 숏츠 등 다양한 동영상플랫폼 채널을 통해 시민소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