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무장 부산 창업기업, 중기부 '팁스' 잇단 선정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블루라이언스·로렌츄컴퍼니 선정
데이터 기반해 건강 관리 솔루션
무알콜 주류 개발·제조 기술 인정

로렌츄컴퍼니가 만든 무알코올 와인 제품. 로렌츄컴퍼니 제공 로렌츄컴퍼니가 만든 무알코올 와인 제품. 로렌츄컴퍼니 제공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승부를 건 부산 창업 기업들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면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16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시와 부산창경의 ‘2024 부산대표기술창업기업’에 선정됐던 블루라이언스가 팁스를 통해 최대 7억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블루라이언스가 오는 3월 선보이는 건강 관리 솔루션 ‘레드버튼’은 개인의 건강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의약품 오남용을 막고 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경제적·시간적 손실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건강 지표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기능식품과 개인별 건강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본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2년 지환국 대표가 창업한 블루라이언스는 지난해 11월 월급관리와 환급금 청구, 연말정산 등을 통한 세무 자산예측 서비스 ‘블루버튼’과 보험·재무 설계사를 위한 영업 솔루션 연간구독 서비스 ‘블루세일’을 출시한 바 있다.

지 대표는 “데이터 이용과 관리는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국민들이 각자의 상태에 맞는 자산·건강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년 추세은 대표가 창업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주)로렌츄컴퍼니도 팁스에 선정됐다. 로렌츄컴퍼니는 부산창경이 시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지원하는 B.Cube의 입주기업이기도 하다.

로렌츄컴퍼니 제품의 우수성은 세계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특히 츄퍼버블리 피치 샹그리아는 2024 월드 드링크 어워즈에서 월드 베스트 1위, 세계 국제 와인·증류주 대회(IWSC) 브론즈 수상, 글로벌 와인 마스터스에서 은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무알코올 분야 첫 세계대회 3관왕을 달성했다.

일본, 태국, 중국 등 해외 수출을 시작한 로렌츄컴퍼니는 중동시장 진출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다. 추 대표는 “알코올 농도를 0.00%까지 낮추면서도 술의 향미를 살릴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