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부경대 SW융합혁신원 협약

김효정 기자 teres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와 국립부경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혁신원은 26일 MOU를 체결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 제공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와 국립부경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혁신원은 26일 MOU를 체결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 제공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지사장 장부영)와 국립부경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혁신원(원장 송하주)은 지난 26일 국립부경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혁신원(부산광역시 남구)에서 지역 언론의 인공지능 및 디지털연수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언론의 인공지능과 디지털연수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AI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 성과 공유·확산 및 상호 교류, 교·강사 및 교육시설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전문 인재 양성과 SW교육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쳤다.

송하주 국립부경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혁신원장은 “이번 언론인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언론인들에 전문적인 AI·SW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제공해 지역사회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부영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장은 “지역 언론인들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teres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