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파 떡볶이족’ 사로잡은 삼진어묵
신제품 ‘어묵 듬뿍 떡볶이’ 2종
온라인몰 ‘쿠캣’ 한정 판매 완판
부산 대표 어묵 브랜드인 ‘삼진어묵’의 떡볶이 신제품이 ‘어묵파 떡볶이족’을 사로잡았다.
삼진어묵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어묵 듬뿍 떡볶이’(사진) 2종을 간편식 전문 온라인 쇼핑몰 ‘쿠캣’ 신상공개를 통해 한정 판매했다. 준비한 물량 1000여 개는 오픈 15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쿠캣은 핫한 브랜드의 새로운 먹거리를 빠르고 저렴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쿠캣 신상공개’(이하 쿠캣신공)를 운영하고 있다. 쿠캣신공은 2022년 론칭 이후 대부분의 브랜드가 조기 완판을 기록해 F&B브랜드 사이에서 인기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삼진어묵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으로 인해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2030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쿠캣신공과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히든템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어묵 듬뿍 떡볶이’ 완판은 삼진어묵이 지난해 진행한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 ‘순살바’ ‘프로틴 샐러드바’에 이어 연이은 완판 기록이다.
‘어묵 듬뿍 떡볶이’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떡볶이 밀키트와 다르게 어묵이 메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얇은 두께의 ‘야채사각 어묵’이 가득 들어 있다. 쌀떡볶이와 밀떡볶이 2종으로 출시돼 취향별로 고를 수 있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쿠캣신공 완판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해당 신제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