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이번이 2번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걸그룹 소녀시대가 정규 5집 앨범 '라이언 하트(Lion Heart)'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26일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9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된 '라이언 하트'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소녀시대의 두 번째 1위다.
 
이에 대해 미국 빌보드에서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소녀시대가 '라이언 하트'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Girls' Generation's 'Lion Heart' Roars Group to Second No. 1 on World Albums)"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어 "소녀시대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2번 이상 1위에 오른 6번째 가수"라며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차지한 K-POP 가수는 총 6팀이 있는데 그 중 4팀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로 소녀시대, 소녀시대-태티서, 샤이니, 엑소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You Think)'로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8월 17일~23일)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주간 차트(8월 17일~23일)에서도 각각 1, 2위에 등극했다.

소녀시대는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신곡 '라이언 하트(Lion Heart)'의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에스투데이 유은영 기자 bstoda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