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대학 수시모집-영산대학교] 드론교통공학·가상현실 학과 신설
영산대 드론교통공학과 학생들이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영산대 제공영산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다양한 전형을 실시해 창의적이고 재능있는 인재를 선발한다. 최근 추세에 맞게 학교생활기록부를 중점적으로 반영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최저학력기준 적용), 면접·실기고사 점수도 고루 적용한다. 영산대는 2017학년도 전체 모집정원의 92%가량을 수시모집으로 뽑기 때문에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수시모집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영산대 수시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전형으로 구분된다.
전체 모집인원 92% 수시모집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자소서 중심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성적을 100% 반영하는 일반고(비면접)전형, 특성화고(비면접)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농어촌, 특성화고동일계, 이웃사랑)전형과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하는 일반고(면접)전형, 특성화고(면접)전형이 있다.
면접점수를 반영하는 전형에는 호텔경영학과,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가 포함된다. 이 중 간호학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충족해야 합격이 가능하다. 국어, 영어, 수학, 탐구(2과목 평균)영역 중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8 이내가 돼야하므로 수험생들은 자신의 수능 점수를 잘 예측해 지원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 성적 반영비율이 다소 낮고 면접과 자기소개서 점수가 높은 비율로 반영된다. 수험생들은 내신 성적이 낮더라도 합격 의지, 경험, 재능 등을 면접, 자기소개서 등에 잘 녹여내면 합격을 이뤄낼 수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중 자기추천자전형은 학생부 50%, 면접 20%, 자기소개서 30%로 최종 점수를 산출해 합격자를 뽑는다. 체육재능보유자전형과 성인학습자전형은 학생부 70%, 면접 30%를 반영한다.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면접 50%, 재직경력 5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 40%, 실기 60%를 반영하는 실기전형은 메이크업, 디자인, 연기, 뮤지컬 등과 관련된 학과에서 실시한다.
영산대는 9월 12일부터 수시모집을 실시하며 9월 21일 오후 6시에 지원자 접수를 마감한다. 면접의 경우 영산대 해운대캠퍼스는 10월 15일, 양산캠퍼스는 10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영산대는 공학 분야 학과를 신설·확대하는 등 미래 산업 수요에 맞는 학과 구성을 추구하고 있다. 드론교통공학과, 지능로봇공학과, 가상현실콘텐츠학과, 빅데이터광고마케팅학과, 게임영상콘텐츠학과 등을 신설하고 사이버보안학과, 건축플랜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등의 학과 정원을 늘렸다. 또 비즈니스 관련 일자리가 감소할 것에 대비해 상경계열 학과 정원은 줄이고 기존의 비즈니스학과를 지역 전문가 양성학과인 글로벌학부로 개편했다. 외국어 관련학과도 관광·서비스 분야인 관광외국어학부로 조정했다. (문의)055-380-9111(양산캠퍼스), 051-531-9111(해운대캠퍼스).
이승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