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어반자카파, '도깨비' OST 주자 합류…신드롬 이을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CJ E&M 제공



가수 에일리와 어반자카파가 ‘도깨비’ OST에 합류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OST Part 9, 10에 에일리와 어반자카파가 참여, 각각 오는 7일과 8일 음원을 공개한다.

오는 7일 0시 출시 예정인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과 지은탁(김고은)의 테마곡으로, KBS2 '태양의 후예', SBS '괜찮아 사랑이야' OST 등의 히트곡을 선보인 로코베리가 곡을 썼다.
 
베스트셀러 '그 남자, 그 여자'의 작가가 작사가로 참여한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욕심이 생겼다, 너와 함께 살고 늙어가 주름진 손을 맞잡고, 내 삶은 따뜻했었다고' 등 애틋한 내용의 가사에 에일리의 가창력을 더해 따뜻한 감성을 표현했다.
 
이어 8일 0시 공개되는 어반자카파의 '소원'은 연인과의 이별 후, 힘든 현실에 사랑하는 마음조차 부정하고 싶다는 소원을 그려낸 곡이다. ‘소원’은 tvN '식샤를 합시다2'의 OST인 '또 다른 너'의 곡 작업에 참여했던 어반자카파의 멤버 박용인이 직접 작곡 및 작사를 맡았다.
 
앞서 공개된 '도깨비' OST 찬열X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 라쎄 린드의 'Hush', 에디킴 '이쁘다니까', 샘김 'Who are you', 소유 'I Miss You' 등은 공개 직후 국내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특히 'Stay with me', 'Beautiful' 등 다수의 OST가 실시간 차트를 넘어 일간차트 및 월간차트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국내를 넘어 중국 음원 차트 1위까지 석권하기도 했다.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는 매주 금, 토요일 저녁 8시 방송한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