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윤서영·진상일 씨 등 여성가족부장관상

김영한 기자 kim01@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장상은 한찬주, 문혜경 씨 등 수상
이태석청소년봉사단은 부산시의회의장상

2022년도 부산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비대면으로 열렸다. 다양한 방식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 지도자, 동아리 등에 대한 시상도 개별적으로 진행됐다. 지난 11일 동의대에서 열린 개별 시상식 장면.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2022년도 부산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비대면으로 열렸다. 다양한 방식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 지도자, 동아리 등에 대한 시상도 개별적으로 진행됐다. 지난 11일 동의대에서 열린 개별 시상식 장면.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부산시와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최근 ‘2022년도 부산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열고 모범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청소년과 동아리, 지도자 등을 선정·시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태원 참사를 이유로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각 수상자·팀도 개별적으로 상을 수상했다.

2000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와 여성가족부 공동으로 진행된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지도자 등을 시상을 통해 격려하는 장이 돼 왔다. 올해는 청소년 7명, 청소년 동아리 8팀, 지도자 2명, 청소년자원봉사 터전 7곳이 남다른 자원봉사 활동 등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시이동청소년쉼터 윤서영 씨와 동명대 정보보호학과 진상일 씨, 한국과학영재학교 피-존(Phi-zone) 팀, 장전초 그린라운드 팀, 강서기적의도서관이 각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

부산시장상 수상자로는 북구청소년문화의집 한찬주 씨,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영산대) 샤르망 팀, 장전초 문혜경 씨, 부산시립해운대도서관(본관) 등이 이름을 올렸다. 부산시교육감상은 문현여고 노채윤 양,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해강고) 마스크 팀, 동의대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동지평지 팀이 각각 수상했다.

부산시의회의장상은 문현여고 김유정 양과 영산대 최영호 씨가 각각 청소년 부문과 지도자 부문에서 수상했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부산사람이태석기념사업회 이태석청소년봉사단(대표 최낙영)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은 부산영어도서관, 해운대구 인문학도서관,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이 각각 수상했다.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은 동의대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김충민 씨, 해운대구 청소년지원센터 이주형 씨가 받았다. 동아리 부문에는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영산대) 보니토 팀과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해강고) GTA 팀이 수상했으며 터전 부문에는 사하구청소년문화의집과 사하도서관이 수상자 명단에 들었다.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동철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자원봉사를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크게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한 기자 kim01@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 뉴스인뉴스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