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사상구 곳곳서 기부·봉사 행렬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리엔탈코머스, 사상구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오리엔탈코머스(대표이사 심정섭)로 부터 이웃돕기성금 500만 원을 전달 받았다.

심정섭 대표이사는 “이번 성금 기탁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기탁 받은 성금은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덕포1동 강선대행복마을 갤러리부엌, 동지팥죽 나눔 행사

사상구 덕포1동 강선대행복마을 갤러리부엌(회장 신춘희)은 지난 21일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가구 25세대를 위해 따끈따끈 동지팥죽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직접 팥죽과 밑반찬을 만들고 관내 홀로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가구에 전달하며 연말 훈훈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신춘희 회장은 “최근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팥죽 든든하게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용희 덕포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이웃들을 위해 맛있는 팥죽을 준비해주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농심 부산공장, 사상구에 소외계층을 위한 라면 기탁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21일 농심 부산공장으로부터 라면 300박스를 기탁받았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최인재 상무는 “장기간 경기 침체로 기부가 위축되는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농심 부산공장은 2020년부터 매년 라면 300박스를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상구 엄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햇살가득 행복산타' 선물 전달

사상구 엄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철재)는 지난 2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햇살가득 행복산타’ 행사를 펼쳤다.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해 산타로 변신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학용품 꾸러미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장철재 위원장은 “아이들 중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사업을 준비했다”며 “올해도 아이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성정공 학장동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기탁

광성정공(대표 권영석)은 지난 20일 학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지선)에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사랑의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권영석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지선 학장동장은 “매년 나눔을 베풀고 있는 광성정공 권영석 대표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역의 따뜻한 관심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광성정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00만 원을 기탁하며 꾸준히 나눔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주례2동 새마을금고, 희망2023 나눔캠페인 라면 50박스 기탁

사상구 주례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박천수)는 지난 20일 주례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현숙)에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

박천수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해드리고자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받은 라면 50박스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 계층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