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시민재단-(주)더탑아이앤아이 협약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부산시민재단(이사장 장준동)은 지역 금융기업인 (주)더탑아이앤아이(대표이사 권칠봉)와 최근 부산 지역 시민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시민 공익 기금 모금과 지원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주)더탑아이앤아이는 부산 지역 시민 사회 활성화를 위한 시민공익기금 모금에 2000만 원 기부를 약정했다. 또 (사)부산시민재단의 시민공익기금 조성에 협력하기로 확약하고, 지역 향토기업의 사회 공헌으로 확대하는 일에도 뜻을 모으기로 했다. 행사는 권칠봉 더탑아이앤아이 대표이사의 기부약정서 작성, 장준동 부산시민재단 이사장의 기부증서 전수, 기부금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권칠봉 대표이사는 “부산시민재단의 시민 사회 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사업을 격려한다”며 “비영리 공익 활동 지원과 육성에 보다 많은 기업의 참여와 성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준동 이사장은 “권칠봉 대표이사의 기부는 부산시민재단 시민 공익 기금 기부에 큰 마중물로서 대단히 뜻 깊고 감사한 마음이다”며 “더탑아이앤아이와 시민 공익기금 2억 원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지역 향토 기업의 사회 공헌으로 공감대를 넓히는 일에 기업의 많은 참여와 기여를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부산시민재단은 더탑아이앤아이의 기부를 시작으로 기부 문화 확산과 기부자 예우를 위해 사무 공간에 ‘기부의 전당’ 설치해, 고액 기부자 1호로 더탑아이앤아이를 헌정할 예정이다. 또 시민 공익 기금의 기부 확산을 위해 ‘기부약정릴레이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