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폴리텍대학, ‘2024년도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학습근로자 부문 수상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1일, 2024년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 이하 부산폴리텍대학) 김관수 학습근로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14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주관하여 일학습병행 참여기관 및 학습근로자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사업주체들의 업무역량 동반성장 및 사업 내실화 유도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주요 행사이다.

‘학습근로자’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김관수 학습근로자는 2021년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해 주식회사 엔시스에 입사하여 전기기술사의 꿈을 키워가기 위해 부산폴리텍대학 고숙련일학습병행 반도체시스템과(융합전기전자과)(P-TECH, 피텍) 과정의 문을 두드렸다.

재학 중 교내 PBL교과(Project Based Learning) 작품발표회에서 대상을, 학위수여식에서 한국폴리텍대학 학장상(성적우수)을 수상했으며, 자동제어기기제작_L3 외부평가에 합격하여 일학습병행 자격을 취득했다.

또한 교육용실습장비 및 스마트팩토리, 로봇시스템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주식회사 엔시스에서 ‘스마트팩토리 시뮬레이터, IOT 기반 아두이노 장비’를 개발했다.

김관수 학습근로자는 “P-TECH 과정을 통해 학위, 경력, 기술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은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요구받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인생의 추월차선을 제시해 준 것과 같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현환 학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대학 일학습병행에 참여하고 있는 많은 학습근로자에게 귀감이 될 것이며, 학습근로자가 가진 꿈과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발전하는 공동훈련센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폴리텍대학은 2024년 통합유형(재직자 및 P-TECH) 공동훈련센터를 운영 중이며, 다가오는 2025년에는 P-TECH 학위과정으로 자동제어기기제작_L3 과정과 기계요소설계_L3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