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에는 지갑 열린다… 유통가 ‘어린이 손님 모시기’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황금연휴 겨냥 마케팅 활발
체험·공연 등 즐길거리 다양
대형마트는 인기 완구 할인
전시·체험시설도 이벤트 마련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열리는 동화나라 퍼레이드. 롯데아울렛 제공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열리는 동화나라 퍼레이드. 롯데아울렛 제공
이마트의 어린이날 맞이 완구 행사.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어린이날 맞이 완구 행사. 이마트 제공

5월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유통업계는 이 기간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에 들어갔다. 1일 KB국민카드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월 외식·나들이 관련 업종을 이용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 카드 매출액이 5년 평균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단순한 상품 판매만으로는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살리기 어려운 상황인 만큼, 유통업계는 특히 어린이날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볼거리·놀거리를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공연 보고

‘나만의 경험’을 중시하고 소비하는 문화는 어린이날 유통가에도 적극 반영되는 추세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는 ‘취미’를 살 수 있다.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핸드메이드 원데이 클래스와 체험형 콘텐츠를 체험하는 ‘취미상점’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강아지 수납함과 모루인형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등 어린이날을 맞아 총 23가지 취미활동 클래스가 열린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김해점은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집에서 그림 그리기’는 이달 25일까지 백화점 전점과 아울렛을 방문해 제출하면 참가할 수 있다. 1만 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현장 그림 그리기’는 오는 17일 아울렛 야외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6000원이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퍼레이드와 가족뮤지컬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는 3일 아이스링크에서 주니어 피겨 선수들로 구성된 ‘팀쥬얼스클럽’의 개인·단체 공연을 두 차례 선보인다. 5일 문화홀에서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가족 뮤지컬 ‘난 책이 좋아요’를 세 차례 연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3·4일 오후 6시, 5일 오후 4시에 매직 포레스트에서 동화나라 퍼레이드를 펼친다. 김해점은 5일 오후 2시와 4시 뮤지컬 갈라 ‘세레나데’ 공연을 준비했다.

백화점에서 스누피와 미키마우스 등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2023년 1만 5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며 큰 인기를 끌었던 ‘스누피 팝업스토어’를 9일부터 18일까지 다시 한 번 연다.

커넥트현대 부산점은 5월 한 달간 ‘미키마우스와 친구들’을 주제로 페이스 페인팅과 색칠 놀이, 풍선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즈니 팝업스토어도 함께 열린다.

■대세는 티니핑…체험 시설들 이벤트

대형마트의 완구 코너는 어린이날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이마트는 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미드나잇 가방걸이’를 9900원에, ‘미드나잇 인형’을 2만 9900원에 판매하고, 동시 구매하면 20% 할인한다. 피크닉 가구도 ‘티니핑’이 대세다. 지난해 티니핑 파라솔 의자세트는 기획 물량 1000개가 2주 만에 완판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올해도 4만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7일까지 ‘해피 패밀리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카드로 6만 원 이상 구매한 엘포인트 회원에게 1만 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레고, 헬로카봇 등 주요 완구 브랜드는 최대 4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어린이날 완구 행사에서 7대 카드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레고 200여 종은 7대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 할인 받을 수 있다.

부산의 체험·전시 시설은 어린이날 찾는 어린이 손님을 더욱 특별하게 모신다. 키자니아 부산은 4~5일 어린이 고객에게 선물을 준다. 칠성사이다, 오뚜기, 롯데리아 등 14개 기업이 참여해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에코백을 지참한 어린이에게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AI 비밀연구소’, HD현대 ‘스마트 마린센터’, 함소아제약 ‘탐험훈련센터’ 등 일부 체험관은 보호자가 함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5일 하루 종일 이벤트를 연다. 오전 11시~오후 4시 매시간 광장에서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진행한다. 2인이 팀을 이뤄 제시된 단어를 몸짓으로 표현하고 맞히는 스피드 퀴즈다. 참여 어린이에게는 선물을 준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