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열린 부산은행 ‘아이사랑 페스티벌’ 성료

이현정 기자 yourfoot@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000여 명 다양한 행사 참여
‘나눔 가치 사회공헌 사업’ 평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NK부산은행이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이 지난 17일 남구 문현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BNK부산은행 제공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NK부산은행이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이 지난 17일 남구 문현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BNK부산은행 제공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BNK부산은행이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이 1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부산은행은 이날 본점 일대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하루’를 주제로 개최한 아이사랑 페스티벌에 3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Play on Busan 문화공연(개그콘서트) △제4회 BNK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제22회 I LOVE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상상마을 기관 체험부스 △I LOVE 놀이터로 채워졌다.

부산은행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열린 ‘Play on Busan’ 문화공연에는 KBS개그콘서트팀으로 유명한 황해(오민우, 장현우), 소통왕 말자할매(정범균, 김영희), 금쪽이유치원(홍현호, 이수경), 매직&김재롱(김재욱) 등이 출연해 웃음꽃 축제를 만들어냈다.

본점 인근 야외 광장에서 열린 어린이 미술대회에는 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AI(인공지능), 환경, 가덕신공항을 주제로 그림 실력을 뽐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부산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도서교환전에서는 자신이 읽은 책과 다른 사람이 읽은 책을 교환하거나, 헌 책 3권을 새 책 1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이날 책 나눔 행사와 더불어 출산 가정을 위한 기부 캠페인도 진행됐다. 기부에 참여한 시민들은 원북원부산 새 책을 증정 받았고,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출산가정에 전달됐다.

어린이 마켓타운에서는 어린이를 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의류, 가방, 생필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생활용품을 직접 판매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밖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부산시자원봉사센터, 국립부산과학관, 119부산시소방재난본부, 남부경찰서 등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가정의달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훈훈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가족 중심 문화 프로그램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현정 기자 yourfoot@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