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연간 4회 진료체험 프로그램 무료 제공 등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기간은 2021년 12월 22일부터 ~ 2024년 12월 21일까지 3년간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교육법」에 따라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기관을 발굴·관리하기 위해 교육부가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교육부는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영역,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한 진로 체험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면 연간 4회 이상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함께 3년간 기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된다.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2007년부터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교육과 어린이체험교실 등을 운영하여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꾸준히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여 447명의 학생이 교육에 참여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2022년에도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대기환경교실 등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구원의 진로 체험교육에 관심 있는 학교에서는 꿈길사이트를 통해 학교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환경연구원에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