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커리어컨설팅 직업상담 실무과정' 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박현숙 센터장은 최근 ‘커리어컨설팅 직업상담 실무과정’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하여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 회의는 예비직업상담사의 실무능력양성과 직업상담사 분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각 분야의 인사 담당자가 참여하여 진행됐다. 이 회의에서는 부산 내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과 직업교육훈련 참여 훈련생들의 취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회의에 참여한 한 위원은 "실제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도움이 되는 실무능력과 전문성 향상 교육으로 실질적인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한 만큼 많은 분들이 교육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그 외에 구인 업체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업무 담당자를 양성하는 데에 본 센터가 큰 역할을 해주었다고 말했다.

이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은 교육과정에 반영되며, 구인 수요에 맞는 구직자 연계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박현숙 센터장은 "커리어컨설팅 직업상담 실무과정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구직자의 역량을 강화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훈련생들의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사하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