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사이버대학교, 건강 관리 비교과 프로그램 ‘Diet War’ 프로젝트 운영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는 지난 11월 7일부터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인 ‘Diet War’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Diet War 프로젝트는 10명이 1기로 선발되어 4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웨이트 트레이닝, 맨몸 운동, 소도구 운동 등 다양한 운동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성취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회성의 단순한 체중 감량만이 아닌 참여 경험을 통해 대학 생활 동안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참여 의욕 고취 및 성취감 충족이 가능하다.


Diet War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융합스포츠지도학과 고규철 교수는 “학생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자신과의 약속에 도전하는 계기가 된다”라며“운동 프로그램 도전을 통해 색다른 성취감과 도전 의식을 갖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1기 참가자 사회복지학과 김누리 학생은 “화신사이버대학교의 ‘Diet War’ 1기에 참여하여 더욱 건강해질 모습이 기대된다”라며“혼자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운동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